Mr. Toilet 우리가슴속에 영원히 살다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미스터토일렛 심재덕

미스터토일렛 생애

HOME : 미스터토일렛 심재덕 > 미스터토일렛 생애

미스터토일렛 심재덕은 부지런하고 검소하며, 강건한 의지로 불가능에 도전하는 한국인의 전형을 보여주었으며 세계인의 화장실 문화를 선도한 지도자로 우뚝 섰다.

고교 교사, 경기도 공무원, 사업가, 사회단체장, 그리고 수원시장, 국회의원, 세계화장실협회 초대회장 등으로 활동하시면서 어떤 직업을 갖든, 어떤 일을 추진하든, '정직하게 최선을 다한다면 사람을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는 소신으로 살아가셨다.

수원문화원장 시절에는 수원을 전통문화를 발굴하고 계승하는 일에 앞장섰으며, 민선 1·2기 수원시장으로 수원발전의 원동력을 수원화성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시키면서 세계 속의 수원을 만들어가고자 하셨다. 국회의원으로서는 민족정신의 상징 '소나무의 나라 나무 지정을 위한 결의안' 제출했으며, 기초자치단체장 정당공천제와 3선연임 제한제도를 유지키로 한 것과 관련 '지방자치 발전에 역행하는 것' 이라며 무기한 단식에 돌입하기 하였다. 또한 세계 최초로 공중화장실법을 제정 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전립선암이라는 판정을 받고도 화장실혁명의 초석을 다지기 위하여 세계 각국을 돌며 '세계화장실협회' 를 창립 하였으며 세계인들의 가슴에 'Mr. Toilet 심재덕' 을 심어놓고는 끝내 병마를 이기지 못하고 운명을 달리하셨다.